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참이슬, '굿 디자인상' 디지털 콘텐츠 부문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참이슬, '굿 디자인상' 디지털 콘텐츠 부문 수상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하이트진로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 굿 디자인상' 디지털 콘텐츠 부문에 참이슬 브랜드의 인터렉티브 형식 마이크로 사이트 '참이슬 주(ZOO)'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 첫 실시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는 국가공인 디자인 상이다.

지난 7월 오픈한 참이슬 주 마이크로 사이트(http://www.chamisulsoju.com/zoo)는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고객과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고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렉티브 형식으로 개발했다. 페이스북과 연동돼 친구들과 함께 내용을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약 43만 건에 달하는 페이지 뷰를 기록하고 있다.


참이슬 주 마이크로 사이트는 자연사 박물관을 콘셉트로, 소주를 즐겨 마시는 고객들의 음주 습관을 동물의 습성에 빗대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다큐멘터리 '동물의 왕국' 실제 성우인 유강진씨가 직접 내레이션을 맡아 감칠 맛나는 해설로 사실감과 함께 재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신은주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평소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한 참이슬의 노력이 굿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로 이어져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참이슬은 고객과 더욱 밀접한 콘텐츠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