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이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6기' 과정에 참여할 인재들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미래 인재 양성과 대학생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현재 대학생들을 리포터로 선발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를 운영·관리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으로, 리포터들이 취재·편집한 정보통신 분야 소식과 캠퍼스 트렌드, 대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 등을 주로 다룬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특별 취재단 파견,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리서치 및 홍보 전략 기획, 대학생 그룹 패널 활동 등 SK 텔레콤의 기업활동과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멘토 제도'는 캠퍼스 리포터 활동을 수행한 이전 기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전 활동 기수들과의 관계를 도모할 수 있다.
또한 SK와이번스, T1선수단 등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운동선수들을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최우수 참가자에게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항수 SK텔레콤 홍보실장은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성취하기 위한 소중한 자산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과정이 미래를 이끌 스마트 리더를 양성할 수 있는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리포터 6기는 오는 11일까지 서류 지원 신청을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25일에 총 32명의 리포터가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부터 3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방법은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