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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車보험, 출시 8개월만에 10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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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운전을 덜 할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마일리지 자동차보험'이 출시 8개월 만에 가입 100만건을 돌파했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순 출시된 마일리지 보험은 이달 10일 기준으로 101만2502건 팔렸다. 출시 8개월 만에 100만건 이상 팔린 자동차보험 상품은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처음이다.

삼성화재가 가장 많은 22만7729건을 팔았으며 온라인 손보사인 AXA다이렉트손해보험이 18만7702건으로 약진했다. 동부화재(9만8257건)와 메리츠화재(9만1852건)가 각각 3,4위를 차지했으며 더케이손보(9만2178대)와 현대해상(5만8924대)이 그 뒤를 이었다.


업계에서는 현 추세대로라면 연말에는 200만 건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마일리지보험은 손보업계 빅3인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의 3강 구도를 흔들고 있다. 특히 온라인 손보사인 AXA다이렉트와 더케이손보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이달까지 마일리지보험 판매 상위 5개사에 진입했다.


온라인 손보사의 선전은 선할인 마일리지보험 판매에 집중한 덕분이라는 분석이다.


마일리지보험은 가입할 때 할인율이 적용된 보험료를 내고 나중에 주행거리를 검증받는 '선할인 방식'과 만기 때 주행거리를 검증받고 할인율을 적용해 보험료를 돌려받는 '후할인 방식'이 있는데, 가입자는 선할인 방식을 선호한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중소형 손보사들도 선할인 보험 유치에 나서고 있다. 삼성화재 등 대형손보사들이 후할인 방식을 추진하는 것과 차별화된 모습이다.


다만 선할인 보험의 경우 가입자가 1년 후에 최초 약정한 주행거리를 초과했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은 개선사항으로 지적된다. 보험료를 내지 않고 타사로 이탈해버리면 해당 보험사는 받아낼 길이 없기 때문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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