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생건, 2Q 영업익 1145억 전년비 13.9%↑(종합)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생활건강은 2분기 매출 9792억원, 영업이익 1145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1%, 13.9% 증가하며 사상최대의 분기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28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30분기 연속 성장한 것이다.

한편 상반기 실적은 매출 1조9494억원, 영업이익 2450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0%, 16.1%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최고의 반기실적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2851억원과 영업이익 25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7.0%, 13.4% 성장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3775억원, 영업이익 55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8%, 16.8% 증가했다.


‘후’, ‘숨’, ‘빌리프’가 각각 11%, 32%, 258% 성장하여 프리스티지 화장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2% 성장했고, 더페이스샵은 국내외에서의 고성장에 기인하여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9%, 38% 증가했다.


음료사업은 탄산음료와 비탄산음료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 3166억원, 영업이익 34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3%, 10.0% 성장했다.


코카콜라음료는 매출 2493억원, 영업이익 31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2%, 15.0% 증가했다.


해태음료는 지속적인 역량 강화로 전년동기 대비 10.8% 증가한 67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8억원 적자에서 30억원 흑자를 달성하며 흑자전환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