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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게임으로 日 3D 시장 공략 가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LG, 日 3DTV 공략 가속 'e-스포츠' 스폰서 참여

LG전자, 게임으로 日 3D 시장 공략 가속 13일 도쿄에서 열린 'e-스포츠 재팬컵 (Japan Cup) 2011'에 출전한 선수들이 LG 시네마 3D 모니터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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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는 전날 일본 도쿄에서 열린 'e-스포츠 재팬컵(Japan Cup) 2011'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e-스포츠 재팬컵 2011'은 일본 e-스포츠협회가(JESA)가 올해 처음 개최한 게임대회다.


LG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대회를 후원한 LG전자는 전시부스, 경기가 열리는 무대에 시네마 3D TV 및 시네마 3D 모니터 50 여대를 제공했다.

변상훈 HE 해외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일본 3D TV는 2015년 전체 평판 TV의 4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게임 마케팅, 로드쇼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일본에서 시네마 3D의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9월 외국기업으로는 처음으로 3D LCD TV 시장점유율 2%를 돌파했다. 지난 8월 1.0%에서 한 달 만에 2배 가까이 점유율을 높였다. 역사와 도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공공장소를 순회하면서 시네마 3D TV 체험행사를 펼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일본 평판TV 시장규모는 1870만대로 200만대가 조금 넘는 한국시장의 8배 수준으로 예상된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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