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만대 판매목표 설정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쓰촨성 청두시 국제회의전람중심에서 중국 현지 전략형 신차 ‘K2’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부회장, 최성기 중국사업본부 부사장, 소남영 동풍열달기아 총경리(기아차 중국법인 대표), 중국 정부 인사 등 주요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설 부회장은 이날 “K2는 기아차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중국 전략형 중소형 세단”이라며 “중국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K2는 제품기획 단계부터 크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구매성향과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춰 현지 전략형모델로 설계됐다.
기아의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차명도 글로벌 K시리즈인 ‘K2’로 명명했다.
K2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K5 고유의 진보적 이미지를 구현하는 가운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직선의 단순화’를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실내공간은 운전자 중심의 넓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버튼시동&스마트 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클러스터 하우징 ▲고급화된 도어 트림 등 차별화된 고급 사양들을 적용했다.
K2는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13.7 kg.m, 연비 16.4km/ℓ의 감마 1.4엔진과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 연비 15.6km/ℓ의 감마 1.6엔진을 탑재했다.
또 동급 최대 길이(2570mm)의 휠베이스를 통해 준중형급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K2 신차붐 조성을 위해 20~30대 목표 고객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단편 드라마 시나리오 공모 ▲온라인 레이싱 게임 ▲광고 슬로건 공모 ▲고객 시승회 등 고객 참여 마케팅을 진행해 ‘K2’의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중국시장에 K2를 5만대 가량 판매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1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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