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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콜후라이팬 대표, 롯데홈쇼핑서 품질경영 비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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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삼 대표 "원하는 상품이 나오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는다."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원하는 상품이 나오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는다.”


홈쇼핑 대박 상품인 ‘해피콜’ 후라이팬의 이현삼 대표가 그 만의 품질경영 노하우를 롯데홈쇼핑 직원들에게 공개했다.

2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이 대표는 롯데홈쇼핑 본사를 직접 방문해 해피콜 후라이팬의 성공 비결을 강연했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신헌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상품기획자(MD)와 프로듀서(PD) 등 2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해피콜후라이팬 대표, 롯데홈쇼핑서 품질경영 비법 공개 ▲이현삼 ㈜해피콜 대표가 롯데홈쇼핑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피콜 후라이팬'의 성공비결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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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표는 1998년 ㈜해피콜을 창립해 2년에 걸쳐 개발한 ‘양면팬’을 개발했고, 홈쇼핑방송 1시간만에 1만2800개의 후라이팬을 팔아 기네스북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국내 시장 수요 감소와 노사 갈등으로 실패를 맛봐야 했고, 2008년 ‘다이아몬드 프라이팬’으로 재기했다.


지난해 해피콜은 12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현재 롯데홈쇼핑을 통해 ‘다이아몬드 프라이팬’과 ‘아르마이드 세라믹냄비’ 등 주방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는 “'원하는 상품이 나오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는다'는 품질경영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선, 비용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홈쇼핑을 통한 판매로 쉽고 친절하게 상품을 알리는 데 주력한 것 등이 성공 요인”이라고 말했다.


위성신 롯데홈쇼핑 교육 담당 매니저는 “협력사의 상황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앞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점 등을 직접 듣고 실천해 나가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사 대표 초청 강연을 시행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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