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페이스북 스팸 발송 애플리케이션 'CHAT' 주의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페이스북 스팸 발송 애플리케이션 'CHAT' 주의보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세계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서 스팸을 발송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자신의 이름으로 등록된 친구들에게 스팸 메시지가 발송돼 피해가 커지고 있다.

4일 보안업계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에서 'CHAT'이라고 알려진 스팸 발송 애플리케이션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 스팸 메시지는 페이스북의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통해 특정 플래시게임 사이트로 사용자들을 유도한다. 안철수연구소 등 보안업체들은 이 같은 방법이 악성코드 유포 수단으로 악용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안철수연구소에 따르면 해당 스팸 발송 애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의 '담벼락 페이지'에 남겨진 글을 통해 설치된다. 보통 지인들의 이름으로 글이 등록되기 때문에 의심 없이 'CHAT DE AMIGOS' 등의 내용을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면서 플래시게임 페이지로 연결된다고 안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문제는 이 플래시게임을 살펴보는 동안 등록돼 있는 페이스북 친구의 '담벼락'에 자신이 받았던 글이 게시된다는 점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스팸 발송에 가담하게 되는 셈이다.


안철수연구소는 현재 이 스팸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하는 페이지에서 악의적인 기능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악성코드 유포 수단으로 악용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보언업계는 페이스북 담벼락에 'CHAT DE AMIGOS', 'GRUPO DE AMISTAD' 등 출처를 알 수 없는 메시지나 인터넷주소가 등록되면 이를 클릭하지 않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경우 자신의 이름으로 스팸 메시지가 계속 발송될 수 있으니 페이스북의 설정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해야 한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