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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올 판매 목표 1만5000대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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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올 판매 목표 1만5000대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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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BMW 그룹이 올해 한국 시장 판매 목표를 1만5000대로 상향 조정했다.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은 2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창립 15주년 행사를 갖고 "올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6800여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율을 기록했다"며 "연간으로는 50% 성장을 예상해 목표치를 1만3000대에서 1만5000대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BMW 그룹 코리아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유럽과 미국 물량을 한국으로 선회하는 방안에 대해 본사 측과 내부 조율을 마친 상태다. 김 사장은 "5시리즈의 폭발적인 인기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다"면서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추가적으로 3000대를 도입키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이례적으로 참석한 BMW 그룹 아시아ㆍ오세아니아ㆍ남아프리카공화국 총괄인 쿤터 지만 사장도 "BMW 그룹 코리아의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은 시장의 수요가 아닌 본사의 공급 조절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한국 진출 성과를 묻는 질문에 "15년이 지난 지금 고객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성공을 거뒀다"고 자평한 뒤 "앞으로도 개척자적 역할에 비중을 더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래 친환경 전기자동차 분야에서의 BMW 그룹 역할에 대해서 김 사장은 "삼성SDI와 독일 보쉬의 합작사인 SB리모티브가 2013년부터 수년간 수조원에 달하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게 될 것"이라며 "BMW의 프리미엄과 안전성 등 신개념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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