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및 아세안 시장 공략 일환…알리바바닷컴과 제휴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한국무역협회는 세계 최대 기업간(B2B) 인터넷 무역거래장터인 알리바바닷컴(Aliababa.com)과 국내 무역업체의 인도 및 아세안(ASEAN) 시장 진출을 위해 온라인 한국상품특별판매전(Korean Products Special Online Trade Show)을 공동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3월말까지 무역협회의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인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com)와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한국상품특별판매전'에는 인도 및 아세안 지역 주요 바이어들과 P&G, 오찬그룹(Auchan Group), CP 로터스(Lotus) 등 글로벌 빅바이어 약 150만 명이 특별 초청될 예정이다.
무역협회와 알리바바닷컴은 2008년 체결한 ‘포괄적 협력 MOU’를 기반으로 지난해 중국 내수 및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온/오프 통합 수출마케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시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올해부터 발효된 한-인도 CEPA를 계기로 12억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한편, 무역협회는 국내 참가업체 중 인도 및 아세안 시장 유망수출기업 500개사를 선정해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용 고품격 전자카탈로그(eCatalog) 무료 제작지원 ▲ 인콰이어리 번역, 컨설팅 등 종합지원서비스 ▲ 인도/아세안 바이어와의 거래알선 서비스 우선제공 ▲외환은행 제휴, 수출입거래 수수료 우대 서비스(30~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왕규 무역협회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지난 1월 대통령의 인도 국빈방문과 연계한 무역사절단 파견을 통해 2억5000만달러 수출상담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 온라인 특판전을 통해 인도/아세안 바이어와의 거래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하반기에는 현지 유력바이어를 활용한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판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6일부터 무역협회 트레이드코리아(www.tradekorea.com)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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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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