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오츠카,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획득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동아오츠카(대표 강정석)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22000' 인증을 획득과 함께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인증 수여식은 박순곤 SGS인증원장을 비롯해 구재항 동아오츠카 생산본부장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케익 커팅 및 공로상 시상 행사가 진행됐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2008년에 9월 ISO22000 인증 추진 조직을 구성해 준비해왔으며 시스템 전반에 걸쳐 SGS 인증원에서 예비심사 및 본심사를 실시한 결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운영시스템을 인정받아 ISO22000을 획득하게 됐다.


따라서 이번 ISO22000 인증 획득과 함께 음료 제조 및 설계 등 전 과정에 대한 소비자에 대한 엄격한 위생관리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22000은 원재료 구매에서부터 가공ㆍ포장ㆍ배송ㆍ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MS)으로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국제 경영 규격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동아오츠카 내에 품질 보증팀을 운영해 소비자에게 엄격한 품질관리를 해왔다"며 "이번 ISO22000 인증획득을 통해 좀 더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을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