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LGD";$txt="최동원 LG디스플레이 IT상품기획담당 상무(오른쪽)가 쩌우웨이쮠 AOC Brand 영업 총괄 총경리와 악수하고 있다.";$size="510,365,0";$no="200911130747318116453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LG디스플레이(대표 권영수)가 중국의 최대 모니터 제조 브랜드 ‘AOC’와 협약을 맺고 중국 LCD모니터 시장 석권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모니터 시장 점유율 1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AOC와 ‘중국 시장 내 IPS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IPS는 액정분자가 수평으로 배열되는 LCD 액정 구동방식이다. 시야각과 화질 특성이 매우 뛰어나며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색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AOC 는 IPS 기술의 우수성을 상징하는 ‘경병(硬屛)’이라는 로고를 신문 및 POP 광고와 각종 판촉물 제작 등에 활용한다. 유통매장과 전문가 집단에게 IPS 기술의 장점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전시회나 로드쇼 등에서도 비교시연을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와 같은 공동 마케팅이 중국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중국 LCD모니터 시장은 유럽에 이어 2위 규모로 세계 LCD 모니터 시장의 약 27%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3200만대에서 오는 2011년에는 약 5100만대로 60% 늘어날 전망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IT사업부 부사장은 “우수한 화질을 제공하는 IPS기술은 확대되는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IT시장에 패널과 세트 업체간 공동 마케팅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7년부터 TV패널 부문에서 지속적인 IPS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화면을 눌러도 잔상이 생기지 않는 점에 착안해 중국 시장을 겨냥한 신규 로고 ‘경병’을 발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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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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