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추석이 끝나면서 본격적인 취업 시즌이 돌아왔다. 특히 10월은 면접 준비로 인해 취업준비생들이 바빠지는 시기.
실제 취업시즌을 맞아 인터파크에서는 남녀 정장, 정장구두, 넥타이 등의 매출이 전월 대비 최대 137%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면접 시 필수 아이템인 남·녀 정장 제품의 경우 9월 주간 평균 6만5000여건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 또 면접 관련 서적 판매건수도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단정하고 깔끔한 외모 꾸미기를 위한 수입이 아직 없는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준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적지 않은 부담이다. 이에 각 온라인몰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면접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저렴한 상품들과 취업 준비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11번가(www.11st.co.kr)는 테마숍 중 하나로 '커리어 숍'을 개설하고 남녀정장 및 악세서리를 모아 판매중이다. 본격적인 취업 시즌이 시작되면서부터 남성 정장세트의 인기가 급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베스트 1위 남성 정장 세트는 2만9500원이면 장만 가능하다.
정장 세트와 함께 착용하는 셔츠는 7000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며 셔츠 2장 구매 시 넥타이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넥타이는 1만2800원이면 색상과 스타일을 3장 선택할 수 있다. 정장세트와 셔츠, 넥타이까지 단돈 4만9300원이면 장만이 가능하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는 'F/W 가을 시즌 NEW & BEST'기획전을 통해 정장 풀 코디컷과 정장 의류별로 다양한 상품을 모아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뷰티 케어에 특히 집중하게 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서는 '핫 뷰티 시크릿 아이템'기획전을 진행중이다. 헤어 제품, 치아 미백제품을 비롯해 면접 시 필요한 인기 뷰티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첫인상을 좌우하는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 셀프케어기기인 'BBS의 피부 관리 기기'도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남성복을 최대 80%까지 할인판매하는 ‘정장대전’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후라밍고, 쉬즈미스 등 여성 브랜드들도 각각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프랭클린 플래너의 ‘에디 취업활동팩(2만원)’을 판매한다. 바인더, 잡헌팅(Job hunting) 콤파스 카드, 위클리스케쥴카드, 컨텐츠관련 CD 및 인크루트 1만원 취업상품권 등으로 구성돼 꼼꼼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하반기 면접을 위한 수트 고르기!'기획전을 10월 말까지 열고 COMODO, ZIOZIA 등 브랜드 정장 및 셔츠를 모아 최대 80% 할인판매중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