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9일 한글날을 맞아 옥션 한글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왜곡된 언어풍토가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한글의 멋과 우수성을 일깨우고 더불어 고객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옥션은 '옥션' 한글체를 비롯, 옥션 홈페이지의 로고를 디자인해 출품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본인이 만든 한글로고 이미지파일(gif, jpg 형식)을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으로 이머니(e-money) 100만원을 지급하는 한편 당선작은 한글날 옥션 메인페이지의 로고로 사용한다. 우수상 2명에게는 이머니 50만원을, 장려상 5명에게는 이머니 10만원을, 한글상 1000명에게는 옥션포인트 500점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옥션 디자인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수상자 명단은 한글날 당일 오전 옥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