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경기도와 중소기업 수출지원 나선다


옥션과 (재)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GSBC)는 17일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경기도내 600여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교육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에 따라 GSBC는 경기도 중소기업에 온라인 판매와 수출에 대한 전문 노하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수출 기반을 마련해줄 수 있게 됐으며 옥션 역시 공기관 연계를 통해 국내 기반을 둔 이베이 판매자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로 옥션은 오는 24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수출전문 박람회 'G-Fair 2009'의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및 '해외시장진출세미나'에 참여, 이베이 판매 교육을 비롯 수출에 관한 비즈니스 상담을 펼친다.


옥션은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CBT(이베이 해외수출지원 시스템)프로그램 소개와 무료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실제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베이 전문 판매자들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옥션과 GSBC는 경기도의 우수중소기업 제품을 옥션 사이트내에 직접 입점시키고 중소기업제품 전문몰인 'G몰(www.g-mall.or.kr)과의 연계를 통해 중기제품 판매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주만 옥션 대표는 "이번 제휴는 중소기업과 이베이 판매자 모두에게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옥션은 CBT해외 사업을 통해 오는 2010년 1000억 규모의 수출을 목표로 세우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소상공인 육성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판매자들 중 경기도내 거주자는 GSBC(trade@gsbc.or.kr)로, 그 외에는 옥션 이베이수출지원센터(master@ebay.co.kr)로 연락하면 된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