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앤엘, 탈모질환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국책과제 선정

알앤엘바이오는 18일 지식경제부로부터 '탈모질환 줄기세포 치료제 우수제조기술 연구센터'로 선정돼 모낭줄기세포와 지방줄기세포를 병합한 탈모질환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국책연구사업에서는 총 개발 기간 5년 동안 분리, 배양 방법 및 특성이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사람 모낭줄기세포를 임상적용이 가능하도록 분리, 배양 방법을 표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알앤엘바이오 관계자는 "아울러 특성 규명에 대한 시험법 및 기준을 확립해 GMP급 시설 내에서 생산된 모낭줄기세포와 지방줄기세포 병용 요법으로 새로운 탈모 질환 세포치료제 개발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1단계 개발기간은 오는 2011년까지로 총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고 강조했다.

알앤엘은 이미 동물모델에서 발모효과를 확인했으며 자회사인 모디셀이 서울대와 공동으로 모낭줄기세포에 대한 국내 특허를 이미 획득한 바 있다.

한편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사업이란 세계일류상품 개발촉진 및 세계적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기술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로 지정하고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여 기술혁신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이다.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