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휴대폰 SW 개발자의 날' 개최

전세계 휴대폰 SW 개발자와 삼성 컨텐츠 서비스 협력 강화 목적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삼성 휴대폰의 컨텐츠 서비스 전략을 설명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글로벌 개발자의 날'을 개최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자 1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삼성 휴대폰 개발자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직거래 마켓 '삼성 애플리케이션즈 스토어'를 소개하고 해외향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개발킷(SDK) 제공, 개발자들과의 협력 모델 제안의 순서로 진행됐다.

삼성전자가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개최한 '글로벌 개발자의 날'은 이번 국내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해외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국내 행사는 우수한 국내 개발자들의 경쟁력 있는 컨텐츠를 발굴해 전 세계에 유통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한국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로 개최됐다.

삼성전자 MSC(미디어 솔루션 센터) 이호수 부사장은 "단말과 서비스가 선순환하며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삼성 단말기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초 영국에서 오픈한 삼성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직거래 마켓인 '삼성 애플리케이션즈 스토어'의 베타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올 하반기 유럽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