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삼성 LED TV";$txt="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찾은 고객들이 삼성 파브 LED TV 7000 시리즈에 대한 제품 설명을 판매직원으로부터 듣고 있다.";$size="400,248,0";$no="20090402102251010321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삼성 LED TV가 출시되자마자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달 17일 처음 선보인 LED TV(6000/7000 시리즈)가 국내 출시 2주만에 7000대 판매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하루에 500대씩 판매된 셈이다.
이는 지난해 3월말 출시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보르도 650'이 출시 20일만에 5000대 판매된 기록을 앞서는 것. LED TV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판매로 직결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판매 현황을 인치대별로 살펴보면 55인치가 1,500대(21%), 46인치가 3,100대(44%), 40인치가 2,400대(34%)로, 46인치 이상 대형 인치 제품(4,600대,65%)이 주로 판매됐다.
특히 55인치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인 LED 7000 시리즈가 LED 6000 시리즈보다 300대 가량 많은 900대가 판매돼 소비자들이 55인치 대형 TV 구입 시 프리미엄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의탁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장(상무)은 "기존 TV와는 본질부터 다른 '삼성 파브 LED TV'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빛의 화질'을 선보이며 4년 연속 세계 1위의 자리를 빛낼 것"이라며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삼성TV를 통해 한국이 글로벌 1위의 한 주축이라는 자부심을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LED TV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21일까지 LED TV 구매 고객 중 3명(동반 1인 포함)을 추첨, 6일 일정으로 영국 그리니치 천문대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구단 첼시의 올시즌 마지막 홈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LED TV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작품(수련, 묵죽도, 해돋이인상을 주제로 한 3가지 작품)이 담긴 USB도 증정한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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