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 인터넷 수능방송 및 전자도서관 이용 가능
성북구(구청장 서찬교)는 ‘강남구와의 문화.교육 교류협약’에 의해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수능강좌와 중학생 내신강좌, 전자도서관 사이트를 2005년 7월부터 성북구청 홈페이지에 링크해 서비스하고 있어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pos="R";$title="";$txt="서찬교 성북구청장 ";$size="250,270,0";$no="200902110819554026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현재 온.오프라인 입시.논술학원의 강사는 몰론 특목고 및 강남구 내 고등학교 현직 교사 등 11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대학별 고사, 중3 내신강좌, 일반 학습법 등 총 7500여 개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성북구청(www.seongbuk.go.kr) 홈페이지에 초기화면에서 연결 사이트로 접속해 정회원(연회비 3만원)으로 가입하면 모든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또 전자도서관은 지역내 초등학교에 배부된 ID로 로그인 한 후 대출해 무료로 이용하면 된다.
정은수 교육지원과장은 "인터넷 강좌를 활용하면 사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인재양성을 위해 저소득 자녀에게는 연회비를 면제해 줄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도시와 평생학습 도시 구현의 일환으로, 뛰어난 교육 인프라를 갖춘 강남구와 물적, 인적 교류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