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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대상] LG패션, 고객만족 현장교육 온힘

카드·정유등 제휴마케팅도

LG패션은 지난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반도' 브랜드로 고급 기성복 사업을 시작했다.

설립 첫 해 반도패션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1983년 국내 최초의 플라자급 대형 종합 매장 개장, 1998년 업계 최초의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 구축, 2000년 웹 포스(Web POS) 시스템 등을 통해 패션 유통 선진화에 앞장섰다. 2003년에는 고객관계관리(CRM) 인프라를 가동해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2006년부터 정보 공유와 효율적인 조직문화 지향을 위한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rocess Innovation)을 추진하고 있다.

2007년, 2008년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업체로 선정된 LG패션의 강점은 제품력이다. 1985년 준공된 LG패션 자체 신사복 공장인 양산공장에서 마에스트로, 닥스 등 대표 신사복을 연간 32만벌 생산하고 있다.

한편 LG패션은 모든 의사결정의 기초가 되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CS업무의 전문화를 꾀하고 있다. CS교육은 연수부서, CS만족도 평가ㆍ체크는 CRM 부서에서 분리해 운영하고 있으며 CS현장 관리교육을 위해 각 지점 내에서 서비스 어드바이저(SA, Service Advisor)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소재 및 코디,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객응대스킬 향상 교육을 통해 패션 어드바이저(FA, Fashion Advisor)의 고객 맞춤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카드, 정유, 여행, 온라인 등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LG패션은 2006년 런던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후원, 10명의 신진작가를 후원한 '10 Faces of DAKS展' 개최에 이어 2007년에는 닥스 국내진출 25주년 기념 'DAKS, Cool Britannia展', 2008년에는 'DAKS, Making history'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문화 예술 활동을 후원해오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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