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지방선거 기초의원 출마자 추가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중앙당의 여성·청년 공천 확대 방침에 따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할 기초의원 후보자들을 추가 모집한다.

10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8일 여성·청년 공천 확대와 관련된 사항들을 결정했다.

비대위는 여성·청년 공천 확대를 위해 후보자 공모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고, 관련 사항은 해당 선거구의 공천 및 경선 일정을 감안해 결정하도록 했다.

이에 서울, 전북, 강원 등은 이미 추가 공모에 들어갔고 이외의 시·도당도 추가 공모에 나설 예정이다.

광주도 여성·청년·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기초의원 후보자들을 추가 모집한다.

또 청년 경쟁선거구로 지정됐으나 단수 후보만 지원한 북구 2선거구와 5선거구에 대해서도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기간은 11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민주당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관련 사항은 민주당 광주시당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