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1년만에 흑자전환 성공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1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매출 반등을 이끌어냈다.

에이블씨엔씨는 20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222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손실 9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됐다. 다만 영업외 비용에서 일회성 손실이 발생해 98억 원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2018년 190억원 영업적자를 1년 만에 극복하고 흑자전환을 일궈냈다. 매출 역시 2016년 이후 3년 만에 증가해 반등에 성공했다.

에이블씨엔씨의 실적 개선은 해외 사업 호조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해외 사업 부문 매출은 1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유럽(26%)을 필두로 아시아 22%, 기타 지역 114% 성장세를 기록했다.

해외 법인들의 성과도 좋았다. 에이블씨엔씨 일본 법인은 지난해 384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했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매직쿠션’의 일본 현지 누적 판매 수량이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매출 신장에 일조했다. 일본 내 판매처 역시 지난해 2만5000여개를 넘어섰다.

온라인 사업 부문 매출은 2018년 292억원에서 지난해 384억원으로 31% 증가했다. 온라인 부문 매출이 에이블씨엔씨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별도 기준으로 9%에서 11%로 2%p 증가했다.

주력 브랜드인 미샤 역시 히트 상품을 쏟아내며 실적 개선에 일조했다. 지난해 3월 미샤가 선보인 '개똥쑥 에센스'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수량 50만 개를 넘어서며 새로운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2월 출시한 데어루즈 역시 지난해 85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7월 리뉴얼한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은 최고의 가성비 제품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해외 사업 부문은 유럽과 남미, 중동 등 신규 국가에 활발한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사업 부문 역시 오프라인과 시너지를 위한 새 사업 모델을 준비 중이다.

새롭게 내놓은 블랑 비비크림과 비타씨 플러스라인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멀티브랜드숍 눙크는 최근 42호 점을 개점하는 등 순조롭게 확장 중이다. 눙크는 연내 150개까지 점포를 늘릴 계획이다.

신현철 에이블씨엔씨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내수 침체와 경쟁 심화 등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흑자 전환과 매출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며 “지난 몇 년간의 노력으로 반등의 기반이 확실히 잡힌 만큼 올해는 더욱 공격적인 사업 전략으로 더 좋은 실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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