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YG플러스, 글로벌 음악 서비스 만든다

네이버의 기술력·글로벌 서비스 경험, YG 엔터테인먼트 사업 시너지 기대"중장기적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뮤직 서비스 선보일 것"[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NAVER)와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 YG플러스가 글로벌 음악 서비스를 공동 추진한다. 18일 네이버는 YG 플러스와 글로벌 음악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향후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상중이다.네이버는 공동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대규모 음원을 확보하고 K팝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해 풍부한 메타 DB를 정교화 하는 작업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확보된 대규모 음원은 우선적으로 네이버 뮤직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글로벌 메타 DB가 구축되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추천 기술도 한층 고도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G플러스는 글로벌 음악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음악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하는 등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박선영 네이버 V&엔터셀 리더는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YG의 폭넓은 사업 역량을 모아,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글로벌 뮤직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기틀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민석 YG PLUS 대표는 "K-Pop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함께 다양한 음악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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