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농식품부,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미니 호접란 기획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10월 화훼농가 호접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3% 급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최근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미니 호접란' 판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농식품부에 따르면 호접란은 기존 난 거래물량의 35% 가량을 차지하던 대표적인 화훼 품종이다. 그러나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선물용 수요가 크게 줄면서 10월 한 달간 호접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나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홈플러스와 농식품부는 호접란 출하 적체로 인한 농가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기존 선물용 호접란에서 화훼 용량은 30~40% 줄이고, 가격은 1만원 미만으로 크게 낮춘 탁상용 ‘미니 호접란’을 기획해 판매키로 했다.통상 10만원 대를 호가해 개인이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선물용 호접란의 용량과 가격 조정 및 판로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요를 모색하겠다는 취지다.소비 촉진을 위해 가격은 시중 미니 호접란(1만5000원~2만원)보다도 40~50% 낮춘 9900원으로 책정했으며, 별도의 분갈이가 필요 없는 물받이 화분, 고객이 손쉽게 들고 갈 수 있는 손잡이 달린 투명케이스도 제공키로 했다.레드, 핑크, 그린·옐로우, 오렌지,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 계열이 준비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점포(서울 상봉점, 고양 터미널점, 부산 서면점, 포천 송우점) 및 온라인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농식품부는 우선 1만여 개 물량 판매 후 추후 취급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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