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베이징 1호점 매장 외부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가 한양하이타오와 중국 직구 채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25일 방배동 사옥에서 진행됐다.이번 계약을 통해 1800만명에 달하는 중국 직구족들은 한양하이타오와 호남해피타오바오커뮤니케이션유한공사가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하이타오 글로벌 한류관(www.hitao.com)'을 통해 토니모리의 정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하이타오닷컴은 지난 8월26일 모바일앱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으며, 9월8일부터는 하이타오글로벌 웹 버전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한류관을 통한 본격적인 한국화장품 판매를 시작했다. 오픈 이후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의 완판 행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한류 및 스타 정보, 뷰티 콘텐츠를 제공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토니모리와 한양하이타오는 각사의 자원을 활용해 최선의 협력방안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한양하이타오는 중국 내 동시간 시청률 1위의 뷰티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인 '사면 살수록 즐겁다(越淘越?心,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호남위성TV의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토니모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한양의 소속 연예인을 적극 활용한 마케팅 방안을 구상 중이다. 하이타오닷컴의 마케팅 채널로 협력관계에 있는 유쿠, 투도우, 아이치이, 큐큐 등 30여개 협력사를 통한 전방위적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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