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3억 中시장 공략…'G-FAIR 상해' 6일 개막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도내 70개 수출유망 중소기업과 함께 13억 중국 거대시장 공략에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6일 오전 11시 중국 상해 신국제전람중심(SNIEC) N2관에서 '2015 G-FAIR 상해'를 개막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2015 G-FAIR 상해'에는 지난해(40개사)보다 30개사가 늘어난 70개 도내 중소기업이 참가한다. 도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총 1700여명의 중국 바이어들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시회가 열리는 상해는 경기도 인구의 두 배인 2500만명이 살고 있다. 또 중국 전체 소비액의 20%를 차지하는 화동경제권의 중심지다. 도는 이번 '2015 G-FAIR 상해'에 경기도 해외비즈니스센터인 'GBC 상해'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고 검증된 바이어를 집중 초청해 실질적인 계약 성사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상해 럭셔리 가정용품박람회'와 '2015 G-FAIR 상해'가 연계 운영되도록 장소와 일정을 조정해 박람회 효과를 높였다.  고봉태 도 국제통상과장은 "13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은 우리나라 총 수출액의 25%를 차지하는 최대 교역국이며, FTA 발효를 앞둔 지금이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라며 "참가 기업의 성공적인 계약 성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8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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