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대비 모바일 결제 비중 35% 전년대비 약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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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올해 1분기 자사 전문몰의 모바일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80% 이상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모바일 매출 증가와 함께 모바일 결제 비중도 웹 대비 약 35%로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 이상은 모바일에서 상품 구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모바일 쇼핑이 매년 눈에 띄게 성장함에 따라 메이크샵은 모바일 쇼핑을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핑몰 전용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올 초 메이크샵은 업계 최초로 고가의 제작 비용 없이 쇼핑몰 전용 모바일 앱을 구축할 수 있는 ‘파워앱’을 선보였다. 파워앱은 기존 모바일 웹을 앱으로 전환시키는 하이브리드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iOS 앱을 동시에 만들 수 있으며 자체 푸시 알림 기능으로 SMS 비용절감을 할 수 있어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도 디자인 설정, 상품 관리, 쿠폰 발급, 배송조회 등 간단한 설정만으로 최상의 모바일숍을 구축할 수 있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김기록 대표는 “이제 모바일 환경에 맞춰 온·오프라인 쇼핑이 옴니채널로 변화하는 시대”라며 “메이크샵은 자체 모바일 브랜드인 ‘파워모바일’을 통해 외부 위탁 없이 쇼핑몰이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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