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CJ제일제당 부사장(오른쪽), 송상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송상현 회장(가운데), 이용상 BGF리테일 이사가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 참가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CJ제일제당과 BGF리테일은 바코드를 통한 기부캠페인인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억 3200여만원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식수 부족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되며 아프리카의 오염된 물을 식수로 활용 할 수 있게 바꿔주는 정화제와 수동식 펌프 등을 만드는 데 쓰일 예정이다.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가 미네워터 구입시 가격 바코드 스캔 후 물방울무늬의 기부 바코드를 한번 더 스캔하면 100원을 기부하며 소비자 기부금 100원에 CJ제일제당, BGF리테일을 비롯한 판매 업체가 추가로 100원씩을 적립해 1회 기부당 총 300원을 모금하는 방식이다.정태영 CJ제일제당 영업 총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CJ의 창업이념인 '사업보국'을 실현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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