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생필품 50품목 3개월간 가격 인하..최대 50%↓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슈퍼가 신선식품인 야채 20품목의 가격인하를 단행 한데 이어 공산품의 가격인하를 시행한다.해당 품목은 우유, 라면, 식용유, 커피, 설탕, 밀가루, 고추장, 휴지, 세제, 기저귀, 치약, 생리대 등 50가지 생필품으로 인하 폭은 기존 판매가격 대비 최대 50% 이다. 가격인하 기간은 4월 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이다.해찬들 쌀고추장 2.5kg은 2만5600원 에서 1만1900원으로, 퍼펙트 2kg*2입은 1만9900원 에서 1만900원으로, 삼양라면 20입은 1만1540원 에서 9690원으로, 해표 식용유 900ml는 4540원 에서 2990원으로, 2080프로마일드 치약 3입은 7900원 에서 3950원으로 가격을 낮춰 기초생필품 전반에 걸쳐 고르게 가격인하를 실시 한다. 롯데슈퍼의 이번 조치는 지난달 21일 신선식품인 야채 핵심 20품목의 가격인하에 이어 두 번째 시행되는 것이다. 시금치, 호박, 상추, 콩나물 등 야채는 일주일에 한 두 번, 자주 구매하는 품목으로 의미가 있었다.이번 공산품은 상품 종류별 매출 상위 5위 이내 품목들로 선정해 50품목에 불과한 적은 품목으로도 실제 소비자에게 체감 인하 효과는 클 것이라는 것이 롯데슈퍼의 설명이다.한편, 지난 야채 가격인하 후 일주일간의 매출 변화를 살펴보면 야채 상품 지지율이 27.6%에서 35.6%로 크게 늘어났다. 소비자가 구매하는 10개 품목 중 야채가 2.8개에서 3.6개로 늘어났다는 의미다. 300여 개 야채 품목 중 불과 20개의 매출이 55%를 차지할 만큼 큰 비중을 나타내며 가격인하 품목 선정의 중요성을 보여줬다. 이 기간 롯데슈퍼의 매출은 동일 점포 기준 +7.4%로 기존 대비 2개 가까이 신장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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