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아시아소비자대상]하나로마트, 생산자와 소비자 직접 연결

조성봉 농협유통 대표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농협유통은 농축산물 선진유통의 기치 아래 1995년 농협중앙회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농축산물유통전문기업이다. 현재 농산물종합유통센터 2개소와 하나로클럽 6개, 하나로마트 20개, 외식사업분사, 부산물영업점 4개 등 35개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농축산물의 유통활성화와 농업인의 권익 신장, 고품질 안전 농축산물 공급을 사명으로 여겨 국내 최초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신유통시스템'을 구축했다.농협유통은 최근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4시간 품질관실을 운영하고, 유통되는 모든 한우의 DNA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또 '당도표시제', '품질만족보상제'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뿐만아니라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한 농촌지원활동과 사랑의 떡국떡 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중이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윤재 기자 gal-ru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