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증권사, 대학생이 고맙다

서포터즈로 홍보효과[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인지도가 낮은 중소형 증권사들이 대학생 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인 '대학생 서포터즈'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중소형 증권사가 인력부족 때문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20~30대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23일 각 증권사에 따르면 이트레이드증권은 이날 4개월 간 활동했던 대학생 서포터즈 'YES' 1기 수료식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활동과 결과 발표 심사를 거쳐 수상한 팀에는 상금과 인턴십, 입사지원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 하이투자증권, 동양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도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역시 서포터즈 활동이 끝나면 우수 학생들에게 상금과 입사지원시 혜택 등을 주고 있다. 증권사들이 대학생 서포터즈에 눈을 돌리는 이유는 20~30대 젊은층 고객을 붙잡기 위해서다. 특정 증권사와 처음 거래를 시작한 고객은 다른 증권사로 잘 옮기지 않으려는 '관성'이 있다. 이 때문에 각 증권사는 평생고객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젊은층을 공략한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특히 중소형 증권사가 관심을 쏟고 있는 마케팅 방식이다. 대학생 서포터즈가 블로그, SNS 등을 이용해 전방위로 온라인 홍보에 나서면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 이 전까지는 대학생을 상대로 한 투자대회를 여는 정도에 그쳐 주식관련 지식이 적은 고객에게까지 홍보 효과가 미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었다.  대형 증권사에 비해 인력이 많지 않은 중소형사로서는 대학생 서포터즈가 홍보·마케팅 인력을 대신하는 셈이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바이럴마케팅(자발적인 기업 홍보)'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또 기존 인력으로 상대할 수 없었던 온라인 사용자 중심의 20~30대 고객에게 직접 홍보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사내 마케팅팀은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왔다"며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면서 새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지선호 기자 likemor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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