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등 4개 품목 세계일류상품 선정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제일제당의 햇반 등 4개 품목이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이로써 CJ제일제당은 지난해까지 핵산 등 5개 품목에 이어 4개 품목을 추가하면서 식품업계 최다인 총 9개의 세계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CJ제일제당은 햇반, 다시다, 컨디션, 천일염 등이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2011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CJ제일제당은 지난해까지 핵산(02년), 고추장(06년),쓰레오닌(07년),라이신(10년), 고기양념장(10년) 5개 품목에 이어 올해 햇반, 다시다, 컨디션, 천일염을 추가해 총 9개 품목의 세계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CJ제일제당 측은 "기본적으로 일등 제품의 핵심역량 강화 정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영업전략의 성과가 나타나면서 최근 세계 일류상품 선정품목이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세계 일류상품 선정은 각 품목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일류상품'으로서의 자격을 국가기관(지경부)이 인정해 주는 것이라는 측면에서 적지 않은 의미를 가진다. 우선 인증을 받은 전 제품에 지경부가 인정하는 '세계 일류상품'이라는 인증 로고 부착이 가능해진다. '인증'로고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비교적 인지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해외시장 진출 시에도 영업활동에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생긴다. 또 KOTRA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일류 한국 상품 전시회에 참여도 지원되면서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나게 된다. 세계 일류상품은 '현재 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되는데, 햇반은 '현재 일류상품' 그리고 다시다, 천일염, 컨디션은 '차세대 일류상품' 기준을 통과하면서 '세계 일류상품' 인증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세계 일류상품' 선정이 글로벌 시장 진출과정에서 중요한 영업 메시지가 될 수 있다고 판단, 현지시장에서의 신뢰도, 인지도 향상을 위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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