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LG전자 제품 중 25개의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품 체험 동영상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을 구현해 스크롤을 최소화했으며, 가격이나 출시일 등에 따라 제품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렬 기능을 추가해 이용을 좀더 편리하게 했다.아울러 제품에 대한 의견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실시간 연동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광고모델(김태희 정우성 원빈 신민아 고소영 장동건 이나영 송중기)의 스마트폰 배경화면과 광고음악 벨소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했다.이와 관련해 LG전자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이트를 방문하고 SNS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시네마 3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오전·오후 12시에 모바일 웹에 방문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한웅현 한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향후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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