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이슈팀
이효리가 모델로 나선 아이라이너 광고
최근 가수 이효리는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 화장품 회사의 아이라이너를 광고한 지 2주 만에 5만개를 판매한 데 이어 6개월 누적 50만개 판매를 돌파해 '만개녀'로 등극했다. '만개녀'란 여자 스타가 광고하거나 사용한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거나 크게 화제가 되면서 그 수치가 백, 천을 넘어 단번에 만개 단위를 기록한다는 데서 생겨난 신조어다. 이 밖에도 TV홈쇼핑의 히트상품인 '하유미팩'은 CJ오쇼핑에서 23만개, 현대홈쇼핑에서 21만9000개가 판매되는 등 올 상반기에 팔린 양만 45만개에 육박하고 있다. 한 중소 안경업체는 2PM의 닉쿤을 모델로 전면에 내세운 이른바 '닉쿤 안경'으로 한 달 만에 1만개 판매를 너끈히 소화해 냈다. 광고 전문가들은 "스타 브랜드의 성공은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며 두터운 고정 팬층을 확보한 결과"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