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는 노트북용 '로지텍 디노보 키보드'를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로지텍 디노보 키보드는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과 스타일에 최적화된 무선 키보드로 숫자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 배열과 '퍼펙트스트로크(PerfectStroke) 키 시스템'으로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로지텍 퍼펙트 스트로크(PerfectStroke) 키 시스템은 일반적인 노트북 키보드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판 입력 시 최적화된 키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노트북 키보드의 2.2mm보다 긴 3.2mm의 키 트레블(Key Travel)을 채택했다. 키 트레블은 키보드가 입력되기 위해 눌려져야 하는 깊이를 뜻한다.
또한 키 표면 전체에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 키 가장자리를 누를 때도 정확하고 안정적인 입력이 가능한 마이크로 시저(Micro-scissor) 기술도 적용됐다.
숫자패드가 포함된 풀 사이즈 크기의 자판과 미끄럼 방지 알루미늄 손목받침대는 타이핑 작업 내내 손바닥을 편안한 위치로 유지시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도록 하고 있다.
디자인의 경우 두께가 22.1mm 정도로 얇고, 매끄러운 고광택 블랙 프레임으로 구성돼 어떤 노트북과도 잘 어울린다.
로지텍 취급 대리점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코리아 홈페이지(www.logitech.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