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건영 신한은행 WM 팀장 글로벌 금융시장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동구,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최신 동향과 핵심 이슈 특강 개최

온라인 특강 녹화본도 마련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오건영 신한은행 WM 팀장 글로벌 금융시장 특강
AD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지식대학 ‘물가와 금리로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체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경제 분석 전문가인 오건영 신한은행 WM사업부 팀장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중요한 변수인 물가와 금리를 중심으로 세계 금융시장의 빅이슈를 한 눈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갓건영’, ‘금융 1타강사’로 불리는 오건영 팀장는 어려운 경제 이슈와 용어 등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으며, 각종 TV 프로그램에도 경제 전문가로 출연하고 있다.


특강에서는 금융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물가, 금리 등 핵심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글로벌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특강 녹화본도 제공한다. 온라인 수강기간은 이달 12일부터 8월 말까지며, 현장 특강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이번 강연은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성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 받는다. ‘삶의 힘을 기르는 성동지식대학'은 인문·경제 전문 유튜브채널인 삼프로TV와 함께 운영하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매회 인문,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변화되는 글로벌 경제 상황과 달라지는 제도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경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교육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