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평화당 “文대통령, 무난한 기자회견…여전히 미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동산·자산양극화에 대해 사과나 대책 없어”

민주평화당 “文대통령, 무난한 기자회견…여전히 미흡”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민주평화당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대체로 균형잡힌 시각으로 향후 정책의 예측가능성을 높힌 무난한 기자회견이었다고 평가한다”면서도 “하지만 여전히 미흡하다”고 밝혔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미 오를 대로 오른 부동산 가격과 벌어질 대로 벌어진 자산양극화에 대해 강력한 의지를 천명할 뿐 절실한 사과나 손에 잡히는 대책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한 문재인 정부 들어서도 악화를 면치 못하는 양극화와 지역 격차에 대한 진지한 인식이나 실효성 있는 목표와 대책 제시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검찰과의 관계에서도 인사권과 검찰개혁을 강조할 뿐 지나친 좌천 인사에 대한 성찰은 없었다”며 “특히 개혁정부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분권형 대통령제나 공공개혁, 경제개혁 등에 대한 의지조차 찾아보기 어렵다. 소극적으로 끌려 들어와 내용조차 축소시킨 선거제 개혁만을 앞장세우는 것은 개혁정부로서의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