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독부터 택배기사까지 PV5 활용
기아는 '더 기아 PV5'를 실질적인 사업에 활용하는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일상 모든 질문에 대한 단 하나의 답 더 기아 PV5'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양한 소상공인의 업무 현장을 담아 그들이 직면한 고충을 짚어보고, PV5가 제공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콘텐츠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PV5 패신저와 카고 모델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공간 효율성을 중심으로 다뤘다. 미술감독, 의류 디자이너, 농장운영자 등이 출연해 각자 업무 환경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PV5가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 소개한다.
두 번째에선 주행거리와 경제성을 집중 조명한다. 장거리 운행이나 다량의 적재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고민을 방충망 시공업자, 청소업체 운영자, 택배기사, 누수탐지업체 운영자 등이 출연해 나눈다. 각 편은 약 8분 분량이다.
기아는 PV5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2월 출고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게는 40만원 상당의 'PV5 유틸리티 지원금'을 제공하며, 12월 계약 후 내년 1분기 내 출고하는 PV5 포함 기아 전기차(EV) 전차종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에게는 10만원의 'EV 계약금 지원'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지금 뜨는 뉴스
기아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삶에 PV5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선보이기 위해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며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