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주 연속 차트에 이름 올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3위에 올랐다.
17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보다 순위가 두 계단 오른 3위로 17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골든'은 지난 6월 하순 93위로 차트에 처음 진입했으며 지난달까지 통산 8주 동안 1위를 차지한 후 하락하다 다시 순위를 끌어올렸다.
'유어 아이돌'은 10위
'골든'은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가 각종 차트를 휩쓰는 상황에서도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케데헌'의 또 다른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한 계단 하락한 10위를 기록했고,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2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트와이스가 부른 '테이크 다운(Takedown)'은 여섯 계단 내려간 93위에 머물렀다.
캐데헌은 인간 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누적 시청 수 3억 회를 돌파해 넷플릭스 역대 흥행 1위에 올랐다. 케데헌의 삽입곡 '골든'은 전통과 현대 한국 문화를 결합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세계 팝 시장 양대 메인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간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인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이어지면서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인 그래미 어워즈 수상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블랙핑크의 지수가 원디렉션 출신의 팝스타 제인과 협업한 신곡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는 이 차트에 37위로 처음 진입했다. 발매 1주년을 맞은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히트곡 '아파트(APT.)'는 세 계단 하락한 67위였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