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업무지구·역세권·상업시설 3박자 갖춘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인기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 한국도로공사 등 12개 공공기관 약 5,500명 종사
- 도보 출퇴근 가능한 ‘입지’ 매일이 편해지는 직주근접 아파트

업무지구·역세권·상업시설 3박자 갖춘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인기
AD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직장 등이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에 실수요 및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 단지는 기본적으로 탄탄한 일자리 환경에 따른 매매와 전월세 수요가 1년 내내 지속되며, 새로운 인구유입과 자족기능 형성 등 미래가치 상승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R114 조사에 따르면 올해 1월~8월 기준 전국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Top3 현장이 모두 핵심 업무지구인 도심권(CBD)과 강남권(GBD), 여의도권(YBD) 등이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CBD와 GBD가 모두 반경 10km 이내에 위치한 성동구 '오티에스포레'는 평균경쟁률 688대1을 기록했다.


지방에서도 SK하이닉스와 LG생활건강 등 주요기업의 배후주거지로 자리매김한 '청주테크노폴리스아테라2차'가 109대1 경쟁률이 나왔고, 지난해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인근에서 공급된 '더샵탕정인피니티시티'도 최고 52대1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또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공개한 '부동산 트렌드 2024'에 따르면 현 거주 주택으로 이사를 결정한 주요 요인으로 설문 응답자의 47%가 '직주근접'을 선택하는 등 관련 리서치에서도 직장과의 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은 역세권, 생활인프라 등과 함께 아파트 가치상승에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현명한 수요자들은 공공기관이나 대규모 산단 인근 신규공급 물량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조언했다.


동일토건이 경북 김천혁신도시(M-2BL)에 위치한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을 10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3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349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전력기술, 국립종자원,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산물관리원 시험연구소 등 12개 공공기관 (종사자 약 5,500명)이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확보했다. 또 동김천IC와 김천IC를 통해 김천1산업단지와 대광농공단지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KTX와 SRT 고속철도 김천(구미)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농소초(셔틀버스 지원예정), 육아종합지원센터, CGV, 복합센터, 병원, 식당, 카페 등이 위치한다.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강남, 부산 등 고급단지에서 적용한 음식물 쓰레기 자동 이설설비시스템이 김천 최초로 적용되어 외부로 나가지 않고 편리하게 음식물처리가 가능하며, 3면개방(일부세대) 혁신평면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에 공공기관이 많기 때문에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직주근접과 역세권, 상업시설 등 인프라를 두루 갖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D

김천혁신도시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은 경북 김천시 KTX 김천(구미)역 인근에 위치한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