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미 주무관 영상, 하루 만에 30만 조회수
경북 안동시청 공무원이 출연한 SNS 홍보 영상이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지역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주인공은 안동시청 소속 권해미 주무관, 권 주무관은 최근 안동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안동 푸드 랩' 커버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수지의 '햄부기 랩-섹시 푸드'를 패러디해 능숙한 랩과 춤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안동찜닭, 안동소주, 안동식혜, 안동 참마 등 안동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위트 있는 가사로 소개하며 공개 하루 만에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큰 화제를 모았다.
권 주무관은 학창 시절 댄스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져온 퍼포먼스 실력을 발휘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공무원 이렇게 열정적인 거 처음 본다", "안동 꼭 가보고 싶어졌다", "춤 실력까지 완벽" 등 호평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2020년 안동시청에 입직한 권 주무관은 2021년부터 시 공식 SNS 채널 '마카다안동'의 주요 출연자로 활약해왔다. 넘치는 끼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안동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안동시는 2017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해왔으며, 현재 팔로워는 약 3만5000명에 달한다.
지금 뜨는 뉴스
공무원이 직접 출연하는 콘텐츠와 지역 문화·음식을 소재로 한 영상 제작을 통해 '공감형 홍보'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안동 푸드 랩'의 성공으로 SNS 기반 지역 마케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