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29개월 연속 1위"
하나카드는 자사 상품 트래블로그로 카드사 최초 구글 광고 제휴를 맺고 관련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이달 중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광고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메뉴 또한 다양화할 계획이다. 고객 요구에 대한 실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혜택도 늘렸다.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혜택을 경험하고 활용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를 통해 트래블로그 팬덤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고객은 국내에서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해외여행 갈 때 무료 환전(환율 우대100%)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금융그룹이 제공하는 적금, 카드, 보험, 이벤트 등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는 낼 수 있다.
2022년 7월18일 트래블로그 출시 후 지난달 26일까지 고객이 해외 여행 3대 수수료 혜택을 활용해 아낀 돈은 2500억원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무료 환전 1491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 673억원, 해외 현금자동입출입기(ATM) 인출수수료 면제 368억원이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앱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큰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하나카드는 기대한다.
주요 애플리케이션 활동성 지표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트래블로그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314만명, 인당 이용 시간은 60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멤버십 기반의 앱 서비스 중 최상위권이다. 트래블로그 손님은 많이, 자주 방문해 오래 머무르는 것으로 데이터에 나타난 것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구글과 해외여행 1등 트래블로그의 만남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혜택부터 즐거움을 뛰어넘는 감동까지 최고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가대표 해외여행서비스로 트래블로그 브랜드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수수료 없이 세계 어디서나 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금 뜨는 뉴스
2022년 7월18일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카드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선 뒤 29개월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서비스 가입자 수 800만명, 환전액 4조원을 돌파했다. 24시간 365일 디지털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고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