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갖춘 인재 양성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
충남 홍성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5년 국토정보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 충남도 대표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련 공무원, 지적측량 관련 수행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지적·공간정보 분야 종사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미래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열린 대회에서 홍성군은 충남 대표로 지적·드론측량 부문에 출전해 우수상을 받았다.
드론측량 부문 경연은 드론지적측량규정 등 관련 규정에 따른 종합적인 업무 수행 능력 및 성과물 작성 능력을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홍성군의 우수한 드론·측량 분야의 역량을 인정받은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대민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홍성군은 2022년, 2023년, 2024년 충청남도 주최 드론챌린지 및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다년간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등 드론·측량 분야에서 연이은 성과를 거두며 드론·측량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