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무료·맞춤형 코칭 지원
아산나눔재단은 다음 달 28일까지 창업가 전문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 '아산 리더십 코칭' 7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산 리더십 코칭'은 스타트업 대표와 경영진의 리더십 역량과 회복탄력성을 강화해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 코칭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 프로그램은 4개월간 운영되며 리더십 진단, OT 워크숍, 개인 또는 팀 코칭, 회고 모임 등으로 구성된다.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갖춘 국내 전문 코치단이 맞춤형 코칭을 제공한다.
올해는 '개인 코칭(25명)'과 '팀 코칭(5개팀)'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개인 코칭 트랙은 스타트업 대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7회의 1대 1 코칭과 코치 회고 모임을 통해 ▲리더십 및 회복탄력성 역량 강화 ▲조직 성과 향상 ▲전략 기획 및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 등을 주제로 고민을 공유한다. 모집 대상은 상근 직원 10인 이상의 영리 조직 또는 상근 및 비상근 직원 5인 이상의 비영리 조직 대표로, 총 25명을 선발한다.
팀 코칭 트랙에는 스타트업 대표와 주요 의사 결정자인 핵심 경영진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팀 코칭은 대표를 대상으로 하는 1대 1 개인 코칭과 함께 사전 워크숍, 주요 경영진 대상 다대일 팀 코칭으로 구성된다. 참가할 경우 ▲주요 경영진 리더십 역량 강화 ▲조직 비전 정립 ▲리더십 그룹의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조직 내 심리적 안전감 구축 등에 대한 그룹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팀 코칭 트랙에서는 상근 직원 20인 이상 규모의 스타트업 총 5개사를 선발한다.
아산 리더십 코칭은 법인 설립 2년 이상인 스타트업 가운데 아산나눔재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거나, 재단 파트너사의 추천을 받은 기업만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전액 재단이 부담한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28일 오후 5시까지이며, 최종 선발 명단은 6월 5일 발표된다.
지금 뜨는 뉴스
아산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창업가뿐만 아니라 핵심 경영진의 동반 성장을 지원해 스타트업의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