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음료 단품 30%, 세트 50% 할인 혜택
길어진 낮시간에 운영 시간 22시로 점진적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2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이브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5시 이후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커피나 카페인 프리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행사다.
이브닝 이벤트는 오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최근 디카페인 커피 및 카페인 프리 음료 수요가 부쩍 늘어난 것을 반영해 기획됐다. 디카페인 커피 11종과 카페인 프리 음료 9종을 포함한 총 20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길어진 낮시간과 더불어 카페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하거나 자기개발, 여가 시간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등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일부 매장의 운영 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매장 이용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품 할인 외 세트 할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케이크와 함께 구매 시 음료를 50% 할인해준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디카페인 음료는 지난해 3270만 잔 판매되며 역대 최다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31% 늘어난 980만 잔 판매됐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음료인 아메리카노는 10잔 중 1잔이 디카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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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인을 줄인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음료 판매 순위도 변화가 일었다. 올 1분기 상시 판매 음료 인기 톱 10에는 기존에 이름을 올렸던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유자 민트 티' 외에도 '디카페인 카페 라떼'가 새롭게 진입했다. 이달 새롭게 출시한 카페인 프리 프로모션 음료 '유자&오렌지 에너지 피지오'와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도'도 출시 일주일도 안 돼 50만 잔 이상 판매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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