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는 디자인 플랫폼 기업 미리디와 초고화질 영상 및 이미지 스톡 콘텐츠 제휴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포바이포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미리디'는 약 53만개 이상의 템플릿을 보유해 누구나 고퀄리티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 올인원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온라인 인쇄 서비스 및 소상공인 브랜드, 홍보까지 아우르는 '비즈하우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AI 프레젠테이션 ▲AI 라이팅 ▲AI 이미지 생성 ▲AI 이미지 편집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며 AI 컴퍼니로 거듭나고 있는 업체다.
협약을 통해 포바이포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스톡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에서 유통하는 4K 이상 초고화질 영상 및 이미지, 미디어아트, 그래픽, 영상 템플릿, 썸네일 스톡 등을 미리디가 제공하는 다양한 디자인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된다.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로 특화된 기업답게 미리디가 운영 중인 플랫폼과 자체 제작하는 마케팅 콘텐츠가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자체 AI솔루션을 활용, 영상의 화질 및 용량 최적화 방법을 지속해서 제안한다.
포바이포의 콘텐츠 전문성과 미리디의 광범위한 플랫폼 및 고객들을 결합해 디지털 사이니지 전용 영상 디자인, 글로벌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새로운 시장 진출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미리디 강창석 대표는 "포바이포와의 협력을 통해 미리디는 고객들에게 초고화질의 영상 스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컷스톡 서희환 팀장은 "사용자 니즈를 완벽히 파악하고 원하는 템플릿을 사전에 정확히 제공하는 미리디의 비즈니스 모델과 고퀄리티의 영상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포바이포 키컷스톡의 서비스가 결합하면 분명 높은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금 뜨는 뉴스
이어 "업무협약은 서로에게 필요한 기술과 상품을 상호 교환함으로써 양사 모두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돋움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