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달리다, 세계를 잇다"
동두천 국제트레일러닝대회 개최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자연 친화 도시 동두천시가 오는 26일 국내외 러너들이 함께하는 '제11회 동두천 국제트레일러닝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두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제이쎄노가 주관하며, 동두천시와 동두천시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약 2200명의 국내외 참가자가 모여 동두천의 아름다운 산악지형을 달릴 예정이다.
대회는 참가자의 실력과 경험에 맞춰 10㎞, 20㎞, 50㎞ 세 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초보자부터 숙련된 트레일러너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왕방산, 어등산, 천보산 등 동두천의 대표 산악지형을 활용한 코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도전과 함께 자연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친환경적인 운영 방식을 강조해,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참가자들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대회 당일에는 트레일러닝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브랜드 엑스포, 수제 맥주 판매, 월드푸드 스트리트,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지역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동두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레포츠 인프라를 국내외에 알리고, 지속 가능한 산악레포츠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