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대상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개정 사항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이 17~18일까지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고특수학교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개정 사항과 주요 점검 사항을 교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정하고 정확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연수에서는 학적 처리, 인적·학적 사항, 출결 사항,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교과 학습 발달 상황, 행동 특성 및 종합 의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신운식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는 학생의 성장 과정을 반영하는 중요한 기록이므로 교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2025학년도부터의 개정된 사항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게 기재하여 학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기록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지금 뜨는 뉴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시 공정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업과 성장을 투명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