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5일 케잌, 치즈돈가스, 피자 만들기 등 행사 풍성
충남 홍성군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5일까지 3일간 홍주천년문화체험관에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으로 '홍주천년 어린이날 선물 한 보따리'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기간에 5월 3일~4일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이 위치한 홍주읍성 일원에서 홍성군의 대표 축제인 '역사인물축제'도 열려 즐거움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주천년 어린이날 선물 한 보따리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케이크. 치즈돈가스, 피자를 만들어 맛보고 가져가는 맛있는 선물 보따리 ▲한복을 입은 모루인형과 물레로 도자기를 만드는 예쁜 선물 보따리 ▲부모님들께 선물로 드릴 수 있는 모루·자개·글라스아트 카네이션 만들기 ▲양말목 안마 봉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여 신청은 17일부터 24일까지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체험 비용은 무료이나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지금 뜨는 뉴스
김태기 군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 개관 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위해 어린이들에게는 행복한 선물이 되고, 부모님의 은혜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의 특별 프로그램 체험과 역사인물축제를 즐기는 많은 가족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