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호심기념도서관은 최근 '2025학년도 호심기념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대 구성원의 스마트한 학술 정보 활용 능력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전자정보 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선 DBpia, KISS, e-article, 스콜라, KRpia, EBSCO 등 주요 학술 데이터베이스 업체들이 교육 부스를 운영하며, 이용 방법과 학습 노하우를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디지털 잡지 플랫폼인 '모아진'과 온라인 강좌 '에듀윌, 국가기술자격증' 등 실생활과 학업에 유용한 전자 자원들도 함께 소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 16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 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았다. 학부 수업, 보고서 작성, 논문 준비에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자료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뜨는 뉴스
박성우 호심기념도서관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학술정보 활용 능력은 대학 생활의 핵심 경쟁력이다"며 "앞으로도 전자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 기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